본문 바로가기
자기 개발 및 자격증

영어회화어플 추천(100프로 주관적)

by 자몽라임with 2024. 11. 5.
반응형

 

 

 

예전의 케셈의 영어회화를 추천하고 이어 또 다른 회화어플을 추천합니다.

케쌤의 영어회화는 6개월에서 1년정도 하면 정말 바보가 아닌 이상 어느정도의 문법지식과 단어들을 습득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내가 학습한 문법과 단어를 그대로 묵히지 말고 써먹어야 실력이 일취월장 할수 있을겁니다. 그때 딱 필요한게 회화를 하는 상황이 자주 노출되거나 원어민 친구가 있으면 가장좋긴한데 일반인으로서 쉽지 않습니다. 

 

 이때 가장 큰도움을 주는어플 Practika 라는 어플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예전의 어플들을 보면 외국인과 20분 대화하거나 에피소드형식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문장과 단어를 반복학습하게 하는 방법과 달리 어떠한 주제와 단어를 가지고 내가 이야기를 말해야하는 주도학습이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여지것 제가 외웠던 주어 동사 목적어 부사 이 어순을 바탕으로 단어를 넣고 말하는 연습이 반드시 필요한데 상황이 여의치 않아 못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때 이 어플상 에이아이와 대화하면서 틀린 단어나 문법을 말할때 에이아이가 알아서 교정해주거나 대답으로 조금더 어울리는 단어로 치환해줍니다.

 

이때 무슨말을 하고 싶은데 단어가 생각이 안나면 한글로 말하고 다시 영어로 이어주면 에이아이가 알아서 한글로 말한걸 영단어로 치환해줍니다. 이때의 피드백으로 새로운단어를 인식하고 자연스럽게 암기가 됩니다.

하루에 양도 짧으면 3분부터 길면 15분까지 있는데 중요한건 지속적으로 하루2분이라도 좋으니 계속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오늘 만일 어떤주제에 영단어 10개가 생각이 나면 그걸 바탕으로 말을 해야합니다. 

주어는 명사 투부정사 동명사 명사절 로 만들어주고 동사를 타동사나 자동사 아니면 수동태 형식으로 문법을 말하고 타동사라면 목적어 명사나 투부정사 동명사 명사절을 활용해서 만들어줍니다.

 

이때 명사가 있으면 조금더 고급지게 말하고 싶으면 관계대명사를 활용하면 아주 좋지요 . 

여기서 말할때 조금더 말하고 싶으면 쉬운 and,or 또는 각종 접속사로 써주면서 말을 해주면 꽤 괜찮은 문장이 되지요. 중요한건 틀려도 좋으니 말하는 연습(발화) 하는 연습을 꼭 해줘야 됩니다. 단어문법과 외우고 

말하지 않으면 절대 늘지 않습니다. 제가 장담컨데 확신할수 있습니다.

이 어플 사용하면 이런 연습이 충분히 할수 가 있어 저는 추천드립니다.

 

물론 더 좋은 어플이 있겟지만 너무 비쌉니다. 야0두, 스00맥스도 괜찮다고 생각하나 솔직히 한두푼도 아니고  넘 비쌉니다.그러나 이 어플 가격은 한달에 만원인가 3개월에 만오천원인데 이정도면 충분히 투자할만 가치가 있고 가성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비싼 20-30만원 하는 회화학원이나 사설 스터디회사 또는 회화인강을 사용하지 말고

제가 추천한 어플 사용하는게 더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돈이 많으면 1대1 과외하거나 외국인과 자주 노출되는 상황 또는 해외유학이 가장 좋긴한데 우리 솔직해지자구요.. 같은 직장인으로서 그리 돈이 많은 상황이 아니자나요.  저비용 고효율을 추구해야 하는 우리같은 직장인에게 이런 가성비 있는 어플이 최고입니다.

아무튼 한두달만 3분에서 10분정도만 꾸준히 사용해보면 확실히 나의 회화능력이 는다는걸 체감할수 있을겁니다. 그럼 열공바랍니다!! 파이팅

 

<

 

반응형